글번호
1377

국립농업박물관, 청년 대상 공공기관 행정 실무 교육 운영

수정일
2025.07.23
작성자
교류홍보팀
조회수
175
등록일
2025.07.22

국립농업박물관, 청년 대상 공공기관 행정 실무 교육 운영

- 공공기관에 대한 이해와 농업·농촌 가치  전파까지 -


□ 국립농업박물관(관장 오경태)은 오는 8월 20일(수)부터 8월 22일(금) 까지 3일간 박물관 대회의실에서 ‘공공기관 행정실무 소개 교육’을 진행한다.


□ 이 교육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박물관에서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, 작년에 154명이 수료할 만큼 큰 호응을 받아 올해에도 개최된다.


○ 청년들이 공공기관 직무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ㆍ인사ㆍ총무 등 행정 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현직자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.


○ 또, 면접관이 알려주는 면접 기술, 농업・농촌 특별강의를 알차게 마련 하여 공공기관 취업 지식과 농업・농촌 가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.


○ 교육은 관심있는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, 3일 교육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공공기관 취업 준비 시 직무 교육 등 경험 사항으로 기재 할 수 있도록 수료증이 발급된다.


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(www.namuk.or.kr)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7월 23일(수)부터 8월 13일(수)까지 선착순으로 총 80명을 모집한다.


□ 오경태 국립농업박물관장은 “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기관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, 더불어 농업·농촌의 가치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”라며, 향후에는 청년과 지역이 상생 협력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,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 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1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2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3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4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