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631

공정과 원칙을 지키는 청렴한 국립농업박물관

수정일
2023.09.21
작성자
전시소통팀1
조회수
275
등록일
2023.09.21

공정과 원칙을 지키는 청렴한 국립농업박물관

- 국립농업박물관, 임직원 대상 청렴 교육 시행 -



□ 국립농업박물관(관장 황수철)은 지난 20일 박물관 대회의실에서 공정과 원칙을 지키는 청렴한 박물관 조성을 위한 ‘제2회 임직원 청렴 교육’을 시행했다.

 ○ 이날 교육은 임직원 모두가 공정과 원칙을 지키는 박물관을 조성하기 위해 지켜야 할 법규와 사례를 중심으로 시행됐다.

 ○ 교육은 청렴 교육 전문강사인 한국청렴본부 이지문 이사장을 초빙해 임직원 행동강령, 청탁금지법,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령과 제도, 공직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부패사례와 예방요령 등을 교육했다.


□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“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, 반부패 인식 확산과 청렴한 박물관 조직문화 정착에 구성원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”라고 말했다.


□ 박물관은 앞으로도 청렴, 반부패 문화 확산을 위해 관련 지침 제정 및 공모전 시행 등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.


   <사진=국립농업박물관 제공>


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1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2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3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4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