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번호
634

풍요로운 한가위, 농경문화 체험하러 오세요!

수정일
2023.09.26
작성자
전시소통팀1
조회수
408
등록일
2023.09.26

풍요로운 한가위, 농경문화 체험하러 오세요!

- 국립농업박물관, 추석맞이 이색 체험 프로그램 운영 -


□ 국립농업박물관(관장 황수철)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경문화를 즐길 수 있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‘농박에서 즐기는 한가위 농경문화 한마당’을 다가오는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운영한다.


□ 이번 프로그램은 농업관, 다랑이 논밭 등 박물관의 실내·외 전시·체험 콘텐츠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,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
 ○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▲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기원하는 ‘보름달빛 담은 청사초롱 만들기’ ▲관람객이 참여해서 함께 야외전시물을 제작하는 ‘업사이클링 허수아비 만들기’, ▲투호놀이, 팽이돌리기, 사방치기, 제기차기, 딱지치기 등 ‘민속놀이 한마당’ ▲떡메치기 체험과 떡 시식 행사 등 관람객들이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.

 ○ 특히 ‘업사이클링 허수아비 만들기’는 헌옷, 폐현수막등을 활용해 다 함께 허수아비를 꾸미는 체험으로, 참여자들이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탄소중립 및 환경 보전을 위한 업사이클링에 대해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 제작된 허수아비는 박물관 야외 다랑이 논밭에 설치되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풍성한 가을 농촌 경관을 제공할 계획이다.

 ○ 또한, 박물관의 전시·체험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. ▲농업관에서는 추석 명절 우리 선조들의 농사일과 생활 모습을 학습해보는 ‘미션 활동지 탐방’ ▲야외 다랑이 논밭에서는 ‘생물다양성 탐구 활동’이 진행되며,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으로 ‘씨앗 깃발’을 증정한다.


□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현장 접수로 운영되며,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. 자세한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□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“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”라며 “이번 추석 연휴 기간 국립농업박물관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
□ 한편, 국립농업박물관은 지난 23일 수원시 거주 다문화가정 10가족을 초청해 ‘송편 만들기’와 ‘업사이클링 허수아비 만들기’ 체험을 진행하는 등 모두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. 


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1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2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3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4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