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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812
국립농업박물관, 국내 박물관 최초로 『공공브랜드대상』 수상!
- 수정일
- 2023.12.09
- 작성자
- 전시소통팀1
- 조회수
- 643
- 등록일
- 2023.12.09
국립농업박물관, 국내 박물관 최초로 『공공브랜드대상』 수상!
-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콘텐츠 개발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-
□ 국립농업박물관(관장 황수철)은 12월 8일(금),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「2023년 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」에서 ‘특별법인 부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대상’을 수상하였다.
○ (사)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여 국내 공공브랜드 운영의 전문성을 평가, 수상기관을 선정하는「공공브랜드대상」에서 국립농업박물관은 국내 박물관 최초로 수상하게 되었다.
□ 국립농업박물관은 작년 12월 개관 이후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온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였다. 인스타그램, 유튜브 등 4개 SNS 채널을 개설하고 채널 특성에 맞는 콘텐츠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.
○ 특히, 박물관 직원 브이로그, 수직농장 ASMR, 다랑이논 배경 첼로 연주영상 등 구독자들이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관심을 이끌어내고, 농기구의 역사·토종벼 소개·첨단 농업기술 등 과거와 현재의 농업문화를 알릴 수 있는 카드뉴스를 연재한 결과이다.
□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“박물관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여 개관 전부터 소셜미디어 및 유튜브 콘텐츠 강화, 온라인 전시 기획 등 적극적인 비대면 홍보를 이행하였다”며,“앞으로도 박물관은 선제적인 홍보전략을 수립하여 인지도를 제고하고 박물관 사업에 대한 정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□ 박물관의 다양한 문화·체험 프로그램과 SNS 채널 관련 내용은 국립농업박물관 누리집(www.namuk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