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nctId=bbs,fnctNo=156
- 글번호
- 1281
국립농업박물관, 나만의 맞춤 해설 ‘오디오 가이드 서비스’ 제공
- 수정일
- 2025.02.20
- 작성자
- 교류홍보팀
- 조회수
- 132
- 등록일
- 2025.02.20
국립농업박물관, 나만의 맞춤 해설 ‘오디오 가이드 서비스’ 제공
- 야외 경작체험장 해설과 외국인·어린이를 위한 서비스도 마련 -
□ 국립농업박물관(관장 황수철)이 박물관의 주요 공간과 유물을 소개하는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.
□ 기존 전시해설은 정해진 시간에 맞춰 해설사를 통해 진행되었으나, 이번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도입으로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박물관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게 됐다.
□ 오디오 가이드는 상설 전시관인 농업관 1·2와 실내 힐링 공간인 식물원· 곤충관 그리고 야외에 약 1km 코스로 마련된 농가월령에 대한 해설을 제공하며, 유물 관련 콘텐츠도 포함하고 있다.
○ 특히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영어 오디오 가이드와 박물관 캐릭터인 ‘바미’가 대화하듯 안내하는 어린이용 전시해설을 함께 제공해 박물관 전시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.
□ 오디오 가이드는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한 후 ‘큐피커’ 오디오 가이드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, 안내데스크에서 오디오 가이드 기기를 대여할 수도 있다.
□ 황수철 국립농업박물관장은 “이번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도입으로 관람에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고 전시의 품격을 한 층 높이고자 했다”라며 “앞으로도 우리 농업의 역사와 가치를 전하기 위한 다양한 관람 서비스를 제공해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1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2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3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국립농업박물관의 해당 저작물은 "공공누리 4유형(출처표시)"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